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어보브반도체, 오디오용 반도체 칩 개발사업 진출

어보브반도체(102120)는 지난 2일 국내의 세계적인 오디오용 반도체 칩 개발회사인 펄서스테크놀러지(Pulsus Technologies)의 오디오용 반도체 칩 개발관련 자산을 모두 인수해 ‘오디오용 반도체 칩 개발사업’ 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체결한 자산양수도계약 내용에는 펄서스테크놀러지가 보유한 오디오용 반도체 칩 설계관련 지적재산권을 비롯한 특허권, 실용신안, 의장 등록권을 모두 어보브반도체가 인수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유, 무형의 설계자료 및 실험 장비도 자산 인수내용에 포함된다.

관련기사



펄서스테크놀러지는 1999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15년간 국내 유수의 홈 오디오 전자제품 메이커에 칩을 납품하는 등 다수의 디지털 오디오 관련 특허와 함께 고품질의 디지털 오디오용 칩 설계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회사관계자는 “펄서스테크놀러지의 오디오용 반도체 칩 설계기술은 가정용 하이파이 오디오, 홈시어터, 노트북 등에 탑재가 가능하여 현재 어보브반도체가 가지고 있는 MCU개발 능력과 영업력으로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어보브반도체는 리모콘, 스마트폰 충전기, 테블릿 PC, 전자레인지, TV, 냉장고, 세탁기 등 300여종의 다양한 전자제품에 탑재되는 MCU(Micro Control Unit) 칩과 Sensor류를 개발하는 국내 1위 MCU 개발업체이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