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검색전문 기업 엔써즈가 프랑스 케이팝(K-POP)전문 미디어 2곳을 인수했다.
엔써즈는 최근 불어권 최대 K-POP미디어 ‘케이팝닷에프알(KPOP.FR)’과 ‘케이팝프랑스닷컴(kpopfrance.com)’을 인수하고 이달 내 숨피 프랑스로 통합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인수한 업체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불어권 최대 규모의 K-POP 미디어로 프랑스를 비롯한 캐나다, 모로코, 튀니지, 벨기에, 스위스 등 세계 120개국에서 이용하며 월 방문자 수만 총 200만 명에 이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엔써즈는 이번에 인수한 두 한류 미디어를 숨피프랑스로 통합하고 오는 7~8월 께 신규 개발되는 동영상 검색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형태의 한류 전문 미디어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술이 적용되면 기사에 포함된 이미지의 출처 동영상을 검색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가능해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엔써즈는 지난 2월 영어권 최대 한류 커뮤니티인 ‘숨피(Soompi)’ 인수한 바 있으며 프랑스 업체 인수를 계기로 방문자수 1,000만 명 규모의 최대 한류 온라인 미디어를 운영하게 됐다.
회사관계자는 “한국어 및 다국어 서비스를 준비하며 해외 진출을 모색하던 도중 두 한류 미디어와 요구조건이 맞물리며 인수가 성사됐다”며 “숨피의 폭넓은 콘텐츠와 엔써즈의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류 문화를 더 넓은 시장으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