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중진공 경북본부 시설자금 투자업체 집중지원 外

중진공 경북본부 시설자금 투자업체 집중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는 창업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설립 5년 미만 기업과 시설자금 투자 업체를 집중 지원한다.


5년 미만 및 시설투자 기업에 대한 대출 한도를 50억원으로 높였고 그간 제한되었던 사업장 부지 매입비도 지원대상에 포함시켰다. 중진공 정책자금 금리는 연 3~4%로 기술성 및 사업성 평가를 거쳐 신용 위주로 한다. 자금지원 신청기간은 10일까지다.

구미=이현종기자

경동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문열어

경동도시가스는 최근 모바일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모바일 고객센터는 상세 요금정보 조회, 전출입 등 서비스 신청 예약, 자가 검침 기록, 요금할인 여부 등 고객정보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월별, 연간 상세 요금정보 조회와 납부요금 예측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동도시가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적 시스템에 중점을 둬 개발했다"고 말했다.

울산=김영동기자

충북도 농식품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 모집

충북도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싱가포르ㆍ인도네시아에 농식품 시장개척단을 파견하기로 하고 6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소재 농식품 생산농가(단체)나 수출업체이며, 파견단으로 선정된 업체는 현지 바이어 알선, 해외시장 조사, 상담장 및 차량임차료, 통역비 등 현지 수출상담회 비용 전액과 참가업체 왕복항공료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청주=박희윤기자

KOTRA 충청무역관 5년만에 부활

KOTRA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내에 KOTRA 지원단을 설치하고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거 해외전략시장설명회를 개최하며 지방중소기업 지원업무에 본격 나섰다.

KOTRA는 충청권 이 외에 강원권(춘천), 동남권(부산), 대구ㆍ경북권(대구), 호남권(광주) 등에 지방 무역관을 다시 설치했다.

대전=박희윤기자

인천시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신청 접수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지역의 국제회의 유치 촉진 및 국제회의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3년 국제회의 유치ㆍ개최 지원 신청을 오는 2~13일까지 접수한다.

국제회의를 인천지역으로 유치 중이거나 올해 인천지역으로 개최가 확정된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유치지원ㆍ해외홍보ㆍ개최지원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032)210-1050~3

인천=장현일기자



ABC마트 송도국제도시에 NC큐브점 오픈

관련기사



세계 최대 신발쇼핑센터인 ABC 마트가 최근 송도국제도시 커넬워크에'송도 NC 큐브점'에 문을 열었다. ABC 마트는 개점을 기념해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3일간 나이키, 푸마, 리복 등 유명 브랜드의 운동화와 스트랩 샌들 537족 선착순 최저 1만원부터 판매했다. 제품에 따라 최대 80%까지 할인 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032)723-6704

인천=장현일기자

성남시 특성화고 대상 취업 박람회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3일 오후 2시 시청 1층에서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연다.

이날 구인 업체로 참여하는 기업은 ㈜에스제이테크, ㈜칼전자, ㈜크리미코퍼레이션, 가이아씨엔에이㈜, 강남케미컬㈜, 강영옥세무회계사무소, 경안실업㈜, 롯데제과㈜분당영업소, 맨더스㈜, 미르그래픽스, 씨제이푸드빌㈜계절밥상 판교점, 아로마리즈㈜ 등 30곳이다. 시는 이날 면접을 통해 19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성남=윤종열기자

안성마춤포도축제 8일 개막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7~8일 안성포도박물관에서 '제6회 안성마춤포도축제'를 개최한다. 포도따기체험, 마차트레킹, 포도시식 및 포도주 시음, 와인만들기, 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직접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안성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포도가 들어온 곳이며, 안성 서운면은 안성포도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서운면 포도는 차령산맥 줄기인 서운산을 배경으로 적절한 일교차와 강우량으로 그 맛과 향이 으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안성=윤종열기자

울산 태화강서 용선·카누·카약 무료 체험

울산시는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11월 3일까지 2개월간 생태하천 태화강에서 '용선ㆍ카누ㆍ카약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태화강 둔치 남구지역에 현장사무실을 설치하고 용선(4척), 카누(8척), 카약(10척), 고무보트(2척) 등의 장비를 비치했다. 체험교실은 토, 일, 공휴일에 태화교~울산교에서 오전은 10~12시, 오후는 1시~5시까지 운영된다.

울산=김영동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