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노컴은 일반 컴퓨터 소음과 달리 사용자가 들을 수 없는 소음정도인 20DB이하로 소음을 낮추어 완전 무소음 컴퓨터를 실현하고 있다.이제품은 기존의 저소음 컴퓨터보다 방열면적이 훨씬 우수한 플라워형 히트싱크(HEAT SINK)를 사용하고 소음과 먼지를 차단시키면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냉각시키는 HDD 쿨링박스를 이용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경우 CPU(중앙처리장치)와 HDD(보조기억장치), 전원장치(POWER SUPPLY) 등이 설치돼 있고 이곳에서는 높은 열이 발생해 심한 경우 컴퓨터 내부의 온도가 60도이상 상승, 오작동이나 고장의 직접적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를 냉각시키기 위해 기존 컴퓨터의 경우 팬 쿨러를 사용하게 되는데 팬쿨러는 약 30DB 가량의 소음이 발생, 야간에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소음공해로 까지 느끼고 있는 형편이다.
㈜메이저 R&D는 이같은 열문제와 소음문제를 동시에 해결키 위해 CPU와 특수 히트싱크 및 먼지와 소음은 차단하면서 HDD 열을 외부로 방열시키는 HDD 쿨링박스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튜노컴은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 50개국에 특허출원중인 것을 비롯해 국산신기술(KT)마크를 획득했으며 ISO9002와 CE마크도 신청해놓은 상태다.
㈜메이저 R&D는 올해 미국 등지에 200만달러를 수출한다는 게획이며 2000년 1,000만달러 수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이를 위해 오는 9월14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컴뮤넷 99쇼에 참가하고 12월 예정인 하스케사스 컴덱쇼에도 출품을 예약해놓은 상태다. 지난 97년 설립된 메이저 R&D는 특허기술품 개발은 물론 특허기술매매 및 M&A, 특허기술을 통한 프로젝트 파이낸싱, 기술뮤추얼펀드 운영, 국제 마케팅 등을 주요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고 산업자원부 산업기술기반 과제로 신문자동판매기를 개발중이다.
또 세계 최초로 흙이나 잔디위에서도 시속 60㎞이상 달릴 수 있는 新롤러블레이드, 경사진 언덕도 평지처럼 달릴 수 있는 자전거 특수페달, 동력이나 전자장치없이 자동으로 먹이를 공급하는 애완동물 자동먹이 공급기 등을 개발아이템으로 하고 있다.
대전=박희윤기자HYPAR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