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E축소 기정사실, 경기회복 여부가 더 중요!
주말에 미국 고용지표가 안 좋게 나왔다고는 하지만 QE 축소는 기정사실화 뉴스로 보자.
이제 시장은 오히려 경기회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게 될 것이다.
이번주 미국 8월 소매판매 지표와 월마트 주가가 바닥 짚고 올라가는지 여부를 봐야 한다.
미국 소비시즌인 추수감사절 기간에 미국증시가 터닝포인트를 잡는 것 또한 중요하다.
지난주와 더불어 이번주 시장 포인트는 원자재 및 글로벌 자금 동향에 영향을 줄 유로화 흐름과 시리아 사태 추이를 주목해야 한다.일본 엔화가 103엔대 저항대가 형성되어야 2000P 돌파에 무리가 없을 것이다.
■ 이번주 2000P 간다? 하지만 모든 종목이 가진 않는다!
이번주 예상밴드는 1920~2000P.로 지수가 2000P 간다고 해서 시가총액 상위 종목 모두가 수익률이 좋다는 것은 아니다. 지난주 건설주가 탄력 받았던 것처럼 이번주는 화학 및 소재주가
수익률 게임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주 목요일 선물 옵션 동시만기일도 예정되어 있어 선물 변동성의 진폭으로 시장 에너지를 측정해야 한다. 선물지수 맥점 하단 250P, 상단 265P 염두하고 대응해보자
■ 자동차-자동차 부품 선순환 장세 주목
외국인들의 상대속도(수익률 키맞추기) 전략에 의한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간의 선순환 장세를 주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부품주인 한일이화와 에스엘, 성우하이텍 흐름을 비교해보자
올해 초 6천원대 였던 한일이화가 무려 1만8천원대까지 급등한 흐름 대비 에스엘과 성우하이텍은 움직이지 못했다.
이제는 자동차 부품주 키 맞추기 전략이 이뤄지는지 체크해야 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간의 수익률 키 맞추기 흐름도 마찬가지아. 그동안 못 오른 2등주에 관심가질 필요가 있다.
이밖에 중국 성장모멘텀인 철도-서부대개발 정책 관련주 안전자산 선호 현상에 따른 통신 및 유틸리티주를 주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