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HMC투자증권, 업계 최초 ‘IRP·연금몰’ 오픈


HMC투자증권(001500)이 기업형퇴직연금 시장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HMC투자증권은 IRP와 연금저축 등 전체 연금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IRP·연금몰’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이트를 통해 상품 조회는 물론 계좌개설부터 상품가입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본인의 연금자산 상태를 전문가로부터 진단받고, 현재 은퇴 설계 달성도 및 부족자금 분석을 통해 은퇴 재원 마련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또 금융지식이 많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의 포트폴리오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같은 회사 동료나 또래의 포트폴리오 상황도 찾아볼 수 있다. 만약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로 바꾸기 원할 경우 하나의 상품을 매매하는 대신 일괄적으로 포트폴리오 전체를 전환할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오는 7월 말까지 IRP·연금몰을 이용하거나 신규로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 석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 상무는 “IRP·연금몰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IRP계좌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장까지 영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