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남성의 외모 경쟁력, 코필러 시술로 UP


최근 여성은 물론 남성도 부쩍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례가 늘고 있다. 상대방에게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외모는 경쟁력이 되고 있으며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들 사이에 외모관리를 위한 투자가 늘어나는 이유다.

상당수 남성들은 이 중에서도 코 성형을 선호한다. 작은 차이로 상대적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코성형은 수술적인 요법과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나뉜다. 수술적인 요법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자가조직이나 보형물을 이용해 코의 모양을 반영구적으로 바꿔준다. 하지만 수술에 대한 위험성과 부작용이 우려돼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비수술적인 요법의 필러시술을 선택하고 있다.


이 시술은 경제적인 비용과 짧은 시간을 통해 간단하게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시술 후 흉터나 붓기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 성형과 유사한 효과가 나타남으로써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필러 시술은 주사형으로 히알루론산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로 수산화기(-OH)가 많은 친수성 물질이며, 보습 효과가 있어 화장품 등에 많이 포함된다.

광주 필러 센텀쁘띠클리닉 광주점 박승제 원장은 “필러 시술은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시술”이라며 “인체 내에서 흡수되는 순수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는데 이는 6-12개월 정도 지속되는 단기 작용 필러”라고 전했다.

이어 박원장은 “코끝이나 콧대, 콧등에 필러제를 주입하는 코필러 시술은 얼굴에 전혀 다른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최근에는 남성들에게 인기”라며 “시술 전 시술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