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삼성증권, 녹인배리어 크게 낮춘 ELS 판매 外




삼성증권은 5일까지 삼성SDI와 고려아연을 기초자산으로 3년 만기 투자기간 동안 최초기준가격 대비 65%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총 43.83%(연 14.61%) 수익을 지급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판매한다. 녹-인 배리어(Knock-in barrier)를 최초 기준가격의 절반 이하로 낮춰 원금 손실 가능성을 줄였다.

동양증권은 5일까지 코스피200지수ㆍHSCEIㆍSK텔레콤ㆍLG화학ㆍ대한항공ㆍ대우조선해양ㆍ 엔씨소프트를 기초자산으로 한 원금보장형 1종과 최고 연 17%의 고수익 조기상환형 6종 등 총 7종의 ELS를 6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SK증권은 6일까지 SK텔레콤과 GS건설ㆍ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 3년 만기의 ELS를판매한다. 아울러 런던 금 가격을 기초자산으로 1년 6개월 만기의 파생결합증권(DLS)도 공모한다. DLS공모기간은 5일까지로 청약단위는 100만원이다.

관련기사



NH농협증권은 다음달 25일까지 ‘새봄맞이 티스탁(T Stock)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티스탁’을 이용해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신세계 백화점 기프트콘(1만원권)을 증정한다.

교보증권은 4일 오후 3시부터 분당지점과 부평지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분당지점은 김지영 리서치센터 연구원이 ‘증권업종 전망 및 투자전략’ 주제로, 부평지점은 김형렬 투자전략팀장이‘2012년 상반기 주식시장 전망 및 전략’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한국거래소 채권시장본부는 3일 아시아개발은행이 채권시장 투자활성화를 위해 ‘ASEAN+3 채권시장보고서’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영문으로만 작성됐으며 아시아개발은행 홈페이지(http://www.adb.org)에서도 볼 수 있다.

리딩투자증권은 이 달중 4회에 걸쳐 무료 투자교육을 실시한다. 김윤한 예스스탁 연구원 등이 시스템트레이딩 구축 언어, 시스템트레이딩 전략과 최적화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