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3년 연속, KT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에


KT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Korea 50 2014)’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체 5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는 세계적인 권위의 브랜드 가치 지표로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국내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50개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를 기반한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1,500억원(49억1,200만달러)으로 전체 5위에 올랐다. 이는 국내 통신사 중에서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처음 발표를 시작한 2012년 이후 3년 연속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이번 평가를 주관한 브랜드 파이낸스의 데이비드 하이 최고경영자(CEO)는 “KT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한국 통신사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KT의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은 한국은 물론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브랜드파이낸스 수상은 KT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적극 동참한 결과이고, 이를 고객들이 인정해주셔서 통신업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