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농진청 한우사육 귀농인 위해 책자 발간 外

농진청 한우사육 귀농인 위해 책자 발간

농촌진흥청은 한우사육 귀농인들을 위해 '한우를 기르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45가지 기술'이란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에는 농진청 전문가가 권하는 필수 기술정보, 한우사육으로 성공한 농가들이 이야기하는 우사 짓기, 송아지 설사치료의 노하우 등 한우 관련 귀농 지원책 등 45가지 주제가 현황, 번식, 개량, 사양, 질병, 조사료 분야로 골고루 수록돼 있다.

책자가 필요한 귀농인은 전화(033-330-0628) 또는 전자우편(leems423@rda.go.kr)으로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항만공사 이달부터 고객센터 운영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제3문을 리모델링 해 이달부터 인천항 고객안내 센터로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인천항 이용 고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IPA는 안내요원을 상시 배치해 임시출입증을 현장 발급할 수 있도록 하고 전기자동차를 이용해 항내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수송서비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IPA는 앞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시설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인천=장현일기자

부산시, 김해공항 국제선 취항 지원 조례 제정

부산시는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취항 항공사에 대한 각종 지원을 담은 '부산시 국제항공노선 확충 지원조례'를 제정, 오는 2011년 1월부터 시행한다.

조례의 지원 대상은 항공사업자 중 최근 1년 이상 운항실적이 없는 국제항공노선 중 시장이 정하는 노선을 정기편으로 6개월 이상 운항하는 항공사다. 해당노선의 평균탑승률이 시장이 정한 기준탑승률에 미달할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운임수입 부족액의 일부를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기간은 시장이 정하는 노선을 운항한 날로부터 1년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루프트한자 등 국내외 항공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국제항공노선 부족을 해소할 것"이라며 "부산과 경남, 울산 등 인근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곽경호기자

경기도 일자리센터 개소 6개월만에 3만명 취업


경기도 일자리센터가 문을 연지 6개월 만에 3만 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일자리센터는 7월말 현재 공공근로 및 희망근로 등을 제외한 순수 취업자가 3만367명에 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올해 일자리센터의 취업알선 목표인원 1만9,000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도 관계자는 "온라인 접속 등으로 구인·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 일자리센터의 시스템이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윤종열기자

'수원화성 국제연극제' 14일 개막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한 제14회 수원화성국제연극제가 오는 14~22일 수원화성행궁광장, 화서공원, 영통벽적공원, KBS수원아트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지에서 열린다.

주요 해외 초청작으로는 이스라엘 타라람의 '엑스타지라(20일 오후 8시 화성행궁 광장)', 러시아 코토페이 씨어터의 '넌센스(15일 오후 4시 KBS수원아트홀)', 일본 청각장애인인형극단 히토미의 '할아버지의 음악상자(14일 오전 11시, 오후 4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체코 로드 알프레즈 설번츠의 '두 남자 그리고 한 여자(16일 오후 8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일본 오엠 투의 '작품번호 7(21일 오후 8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 5편이 공연된다. 국내에서는 노리단의 '에코 뮤직 퍼레이드 퍼포먼스'등 13편이 공연된다. /수원=윤종열기자

포항시, 지역 향토자원조사 요원 모집

경북 포항시는 6~10일 지역 향토자원조사 요원 2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5~29세의 청년 미취업자며 향토자원조사 기간은 9~12월이다.

조사요원은 조사 예비목록을 중심으로 현장 탐방조사와 정밀조사표를 통한 체계적 조사, 향토자원 데이터베이스 및 포털 홈페이지 자료 입력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향토자원조사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자원을 발굴ㆍ체계화를 통해 지역브랜드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경제노동과(054-270-2414)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김영동기자

구미시 스마트폰 접속 모바일 웹페이지 개설

경북 구미시는 시정홍보와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전용 웹페이지를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기존 유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모든 스마트폰의 접속이 가능하고 별도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미=이현종기자

고령군 무농약 쌀 '고령옥미'청와대에 납품

경북 고령군은 지역 대표 쌀 브랜드인 '고령옥미'가 5일 처음으로 청와대에 납품돼 식탁에 오른다고 4일 밝혔다.

무농약으로 가야산자락의 자연환경속에서 재배되는 고령옥미는 지난해 경상북도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궁궐 진상미로 올려질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군청 관계자는 "이번 청와대 납품은 옥미의 옛 명성을 되찾고 품질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고령=이현종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