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의대는 최근 중국 상하이지역 17개 업체에 38명의 인턴사원을 파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파견되는 인턴생들은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16주간 현지기업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한 후 정규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동의대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해외인턴사원 취업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 인턴사원을 내보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일본 오사카지역 6개 업체에 인턴사원 12명이 파견돼 모두 취업에 성공했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산학관 협약후 1만여명 유치
경북도와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 영진전문대 등이 지난 4월 산ㆍ학ㆍ관 협약을 체결한 이후 1만2,000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 등은 협약체결 이후 ‘경북북부 타임머신 기행’, ‘신라 천년고도 서라벌 고적순례’, ‘동해안 식도락 여행’ 등 10여개 여행 상품을 공동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신비의 섬 울릉도’(2박3일)는 1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문화관광부로부터 우수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경남 IT 기업 입주신청 접수
재단법인 마산밸리는 경남지역의 IT산업 분야 및 로봇자동화산업 분야의 성장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마산밸리에 입주할 우수기업체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소프트웨어ㆍ전자정보통신ㆍ로봇자동화로 벤처인증기업, 우수기술 보유기업, 도내 창업보육센터 우수졸업 기업 등이 입주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내달 8일까지며, 모집안내는 마산시 또는 마산밸리 홈페이지(www.gnvalley.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보해양조는 다음 달 30일까지 광주ㆍ전남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20대를 위한 잎새주 On-Off Line 통합마케팅 전략’과 ‘20대를 위한 기업 PR 캠페인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며 광주ㆍ전남지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보해 홈페이지(www.bohae.co.kr)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관련기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우편 및 방문접수도 받는다.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2팀에게 각각 200만원, 70만원의 상금과 해외산업시찰의 기회도 제공된다. 문의 보해양조 홍보팀(062-384-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