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 상임이사에 이용규 상무, 상근감사위원에 정철현 한국은행 생활담당지원팀장(국장)을 각각 후보로 추천, 오는 25일 주주총회에서 선임하기로 했다. 사외이사 후보로는 박종헌 삼양사 사장, 황태랑 대한교과서 사장, 임재현 호남식품 사장, 송기태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이 각각 추천 됐다.
삼성생명은 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03년 `제23회 비추미그림축제`의 예선작품을 공모한다. 주제나 재료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응모작품은 전국의 삼성생명 본려痴?어디서나 접수가 가능하다. 대학부가 참여하는 `디지털 파인 아트(Fine Art)`부문은 별도의 운영본부 (02-3272-5335)에서 접수한다.
신한은행은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이용해 기업들간의 상거래 과정 전반을 처리하는 `통합전자결제서비스`를 7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이 별도의 수ㆍ발주 시스템이나 결제 시스템 구축을 하지 않고도 신한은행 기업 인터넷뱅킹(bizbank.shinhan.com)을 이용해 전자주문서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을 발행 할 수 있고, 구매대금 결제 및 판매대금 입금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과 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자사주매입자금대출`의 대상 업체와 대출비율을 확대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지원대상을 신용평점 `A등급 75점 이상`에서 `BBB+등급 70점 이상`인 업체로 확대했으며 융자비율도 신용평점에 따라 소요자금의 80% 이내로 조정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6~8% 수준이다.
토마토저축은행은 성남, 분당, 광주, 용인 소재 43개 고등학교의 학생 43명에게 총 6,000여만원의 1년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토마토저축은행은 오는 8일 학교장 및 교육계와 정관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마토저축은행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는다.
<김홍길기자 what@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