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ro'프로그램 세계 첫 개발㈜이레디지털(대표 전용철ㆍwww.iredigital.com)이 인터넷 웹상에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관련 홍보사이트만 자동으로 골라, 회사 제품을 이들 사이트의 게시판에 올릴 수 있는 사이트 자동검색 및 발송 프로그램인 'AdPro'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입시생 진학지도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는 이 회사는 '애드프로'출시에 이어 무역중계사이트 등 수출관련 시리즈를 잇따라 내놓아 소프트웨어개발 전문회사로 우뚝 섰다.
지금까지 수출업체들이 웹상에서 자사 제품을 홍보하려면 수출관련사이트를 수동으로 일일히 찾고 관련기관 및 회사 홈페이지 등을 검색, 수집한후 해당 사이트의 환경에 맞게 홍보물을 제작, 발송해야 하는 등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요됐다.
그러나 이 회사가 특허출원한 'AdPro'는 키워드 한번으로 전 세계의 관련 사이트만 자동으로 검색, 이들 사이트로 홍보내용을 신속 정확하게 동시에 발송할 뿐만아니라 발송 결과까지 자동 저장되는 등 최소한의 인력과 비용으로 최대한의 홍보 효과 및 경비를 절감할 수 있어 해외판로 개척용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의자생산업체가 의자를 많이 사용하는 '극장'이나 '공연장'의 키워드만 치면 전세계 극장과 공연장의 홈페이지 게시판과 관계자 이메일이 자동수집돼 제품 홍보물을 신속히 발송할 수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핵심기술인 다국어 지원 시스템이 갖춰져 영어권 뿐만아니라 어떤 언어권이라도 해당 언어로 된 홍보물만 제작,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해당국가 언어로 된 홍보내용이 등재되는 등 버전에 관계없이 자동 발송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이 프로그램을 이미 지난 2002 서울정보통신대전과 미국 라스베가스전시회에 출품,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돼 삼성SDS Plaza, Koreasoft, 휴먼컴, 와우프리커뮤니케이션, 소프트가족 등 유통업체와 보물닷컴, 앳파일, 드림위즈 등 유수 쇼핑몰에도 등록됐다.
이레디지털은 이 프로그램을 직접 판매할 대리점도 모집중이다.
이 회사는 또한 내년 2월 영문버전의 애드프로와 세계의 무역중계사이트에 자회사의 정보를 자동 입력 시킬수 있는 '트레드 애드프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2년전부터 '고3스쿨 닷컴'사이트(go3school.com)를 운영하고 있다. 각 대학의 입시정보와 논술, 교육내용은 물론 건강, 심리상담과 진학지도, 도시락반찬만들기 등 실용적인 코너도 마련,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 현재 3만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지난 8월 제3시장에 등록, 현재 3,000원(액면가 500원)의 시가를 보이고 있는 이 회사는 내년 애드프로의 본격 판매로 우선 40억여원 의 매출을 기록해 내년 하반기중 코스닥에 등록할 계획이다.
김인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