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홍삼 한삼인 브랜드의 대표 농축액 제품인 '홍삼정프라임(사진)'은 100% 국산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해 농축했다.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Rg1, Rb1, Rg3의 합이 1g에 6㎎ 수준인 고급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홍삼 건강기능식품의 품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성분이다. 이들 성분의 함량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여부가 결정되며 Rg1, Rb1 성분의 합이 1g당 4㎎ 이상 들어 있어야 프리미업급 제품으로 구분된다.
기호에 따라 찬물이나 따뜻한 물에 꿀 등을 더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자체 기술력을 더해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썼다. 가격은 240g 기준 16만 8,000원. 소비자들의 요청에 의해 최근 출시된 120g 제품은 8만7,000원 선이다.
농협홍삼 한삼인의 경쟁력은 철저한 원료수매 및 첨단 GMP 가공시설이다. 농업인의 실익 증진과 인삼 산업 발전을 위해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해 설립한 기업인 농협홍삼은 엄격한 생산지도를 통해 재배된 인삼만을 수매해 철저한 위생 및 제조관리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농협홍삼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과 함께하는 류현진 재단 자선골프대회, 프로배구 V-리그, 바이네르-파인리즈 골프 대회 등을 협찬했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한삼인 체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외국 관광객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증평에 위치한 한삼인 공장을 개방해 인삼과 홍삼의 제조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