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히트 친 '연결의 무전여행'캠페인 지난해 최고 디지털광고 선정

앤어워드 행사에서 디지털AD 부문 최고상 등 받아

SKT "메시지전달 벗고 대중과 함께 만든게 수상배경"

SK텔레콤이 공전의 히트를 친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무전여행’이 지난해 국내 디지털광고분야 최고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2일 SK텔레콤은 해당 캠페인이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및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행사인 ‘앤어워드’에서 디지털AD 부문 최고상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과 디지털 AD 기업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 행사에 잠금화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커버앤 버전2(Cover& ver.2), 스마트 보청기 ‘스마트 히어링 에이드(Smart Hearing Aid)’ 애플리케이션 등의 작품도 출품해 각각 추가로 수상했다.

관련기사



‘연결의 무전여행’캠페인은 일반인들이 마치 무전여행처럼 여행경비 및 이동수단 없이 오로지 사람들과의 만남인 ‘연결’을 통해 어디까지 여행할 수 있는지를 실험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였다. 이 행사는 지난해 5월에 개시된 이래 페이스북ㆍ유튜브 동영상 등에서 약 1,400만명으로부터 조회되는 기록을 쌓았다. 또한 이 행사의 공식 인터넷홈페이지와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70만명이 넘는 방문자가 다녀갔다.

SK텔레콤은 “단순 TV광고 중심의 메시지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SNS 등을 활용해 ‘연결의 무전여행’을 대중과 함께 만들어간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SKT, ‘연결의 무전여행’광고 한 장면/사진제공=SK텔레콤SKT, ‘연결의 무전여행’광고 한 장면/사진제공=SK텔레콤




민병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