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베스트컬렉션, 현대증권 '현대able 알짜 펀드랩'

국내외 7개 알짜 펀드에 분산 투자

현대증권

현대증권은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국내외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하도록 설계돼 있어 개별펀드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국내 주식형 펀드 4개, 유럽 관련 펀드 1개, 중국관련 펀드 2개 등 총 7개 국내외 펀드에 분산투자하고 있다.

현대증권의 추천 펀드군 중에서 국내외 시장전망과 분석을 통해 유망한 주식형 펀드를 중심으로 현대증권 각 부서별 전문가 그룹의 협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컨설팅센터가 국내외 시황전망 및 분석을 통해 유망지역을 선정하면 상품전략부가 펀드 성과 및 매니저 미팅 등을 통해 유망펀드를 선정한다. 이 같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자산운용 소위원회가 최종적으로 투자할 펀드를 결정하고, 랩운용부가 운용·관리한다.

시장점검 및 자산별 운용상황을 수시 및 정기적으로 점검해 사후관리를 강화했고, 투자일임을 통해 효율적이고 편리한 펀드 투자를 할 수 있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주요국 간 부양정책 강도 및 경기회복 온도차에 따라 어떤 국가, 섹터에 투자했느냐에 따라 투자성적도 현저히 달라지는 상황"이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펀드로 분산투자하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은 투자자에게 편리하고 유망한 대안상품"이라고 말했다.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적립식의 경우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이다. 정액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납입 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연 1.5%(분기후취, 판매보수 없음)다. 거치식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가입기간은 2년이며, 수수료는 연 0.2%(분기후취, 편입자산 보수 별도)다. 영업점과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