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정유업계 귀향서비스] 정유사카드 쓰면 기름값 아끼고 문화생활은 덤

■ 기름값·차관리비용 절약팁

1.함께하면 복이와요_엔진오일 할인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정비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는 설 명절을 맞아 수입차용 엔진오일 '지크 탑'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현대오일뱅크서 5만원 주유땐 한솔오크밸리 리프트권 무료

GS칼텍스 이벤트 응모하면 중앙박물관 전시회 초대권

S-OIL은 씨티카드와 손잡고 15만원 주유땐 4만원 주유권

오토오아시스 무료 안전점검… 수입차용 엔진오일 '지크 탑'

스피드메이트서 50% 할인도


저유가라지만 장거리 운전엔 적잖은 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이다. 다행히 정유사 등의 각종 이벤트와 멤버십을 이용하면 쏠쏠한 할인 혜택을 받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다. 운전할 일이 많은 설 명절, 기름값과 자동차 관리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팁을 모아봤다.

현대오일뱅크가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9일까지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oilbankcard.com)에서 '현대오일뱅크 현대백화점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후 현대백화점에서 3만원 이상 구입하면 현대오일뱅크 상품권(1만원 상당)이 덤으로 따라온다. 카드 연회비는 무료다. 또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이 카드를 제시하면 휘발유 1ℓ당 1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적립률이 일반 보너스카드의 2배다.

또 오는 14일까지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로 주유소에서 5만원(충전소는 3만원) 이상 이용하면 한솔오크밸리의 무료 리프트권을 받을 수 있다. 영수증 하단의 무료 리프트권 번호를 스키장 현장 무인발권기에 입력한 후 수령하면 된다. 다만 이 이벤트는 수도권과 충북 지역에서만 진행된다. 이밖에 경기권에 거주하는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가입자라면 오는 9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설특집 트로트 빅(Big) 4' 공연 관람권을 3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 진성·김용임·금잔디 등의 가수가 출연한다.

GS칼텍스의 윤활유 브랜드인 킥스(Kixx)에서도 명절이 지난 후 느긋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킥스 홈페이지(www.kixx.co.kr)의 이벤트 페이지에선 오는 23일까지 응모한 이들 중 150명에게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 전시회 초대권(1인 2매)를 증정한다.

S-OIL은 보너스카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2월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29일까지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씨티카드에 가입한 후 내달 15일까지 S-OIL 주유소에서 총 15만원어치를 주유하면 4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받을 수 있다. 문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21일까지 같은 홈페이지의 '난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3월6~8일 홍대난타극장에서 열리는 난타 공연을 무료(1인 2매)로 관람할 수 있다.

장거리 운전에 앞서 자동차 점검은 필수다. GS엠비즈의 자동차 정비 프랜차이즈인 오토오아시스는 엔진오일, 브레이크액, 부동액 등 10여 가지 안전 점검을 무료로 해준다.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오토오아시스 홈페이지(www.autooasis.com)에서 가까운 점포를 검색한 후 찾아가면 된다. 덤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카드를 구매하면 PB와이퍼 세트, 1만원 상당의 GS칼텍스 주유권, 스타벅스 쿠폰 중 한 가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오토오아시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최대 14만원 상당의 주유할인, 20만원 상당의 정비할인, AJ렌터카 할인 혜택과 계절별 무료 안전점검, 타이어 관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또 정비 금액 1,000원당 GS&포인트가 1포인트씩 적립된다. GS&포인트는 전국의 GS칼텍스, GS25, GS수퍼마켓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정비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는 설 명절을 맞아 수입차 전용 엔진오일인 '지크 탑(ZIC TOP)'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수입차를 소유한 지인을 소개하거나 함께 방문하는 소비자, 타이어와 엔진오일을 함께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지크 탑 교체 비용을 50% 할인해 준다. 수입차와 함께 방문한 국산차 운전자도 지크 X7·X9 등의 제품을 정상가에서 2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은 전국 200여개 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정비매장에서 진행된다. 수입차 엔진오일과 필터 교체비용, 공임을 합쳐도 10만원 초반대로 저렴하다. 이와 함께 스피드메이트의 수입차 정비매장을 방문해 정비·무상점검을 받는 모든 수입차 운전자에게 소낙스 워셔액을 선물한다.

운전중인 지역서 가장 싼 주유소 알려드려요

석유공사 앱 '오피넷'통해 주변·경로별 주유소 안내

유주희 기자

"1㎞ 앞,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입니다."

내비게이션이 안내할 때마다 아쉬움을 금치 못하는 운전자들이 적지 않다. 연료 게이지가 아슬아슬해 더 비싼 주유소에서 기름값을 치르고 왔기 때문이다.

한국석유공사의 '오피넷' 애플리케이션은 보다 전략적으로 기름값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핵심 기능은 '내 주변 주유소'와 '경로별 주유소'다. 운전자가 주유소로 향하는 시점은 대부분 연료가 떨어져 갈 때쯤이다. 이 때 오피넷의 '내 주변 주유소' 메뉴를 이용하면 근처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다.

반경 1·3·5·10㎞별로 나눠 최저가와 최고가 주유소의 기름값이 표시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가까운 주유소도 확인할 수 있다. 어느 정유사의 주유소인지, 셀프주유소인지, 세차장이 딸려 있는지도 표시된다. 경로별 주유소 기능은 운전자가 달리는 길에 위치한 저렴한 주유소를 알려준다. 꼭 최저가에 연연하지 않더라도, 어디쯤에서 주유하면 좋을지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밖에 지역별로 주의해야 할 주유소 확인도 가능하다. 가짜 기름을 판매하다 적발된 주유소를 미리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직접 신고할 수도 있다. 오피넷 앱의 기능 중 '내 주변 주유소'를 제외하면 대부분 오피넷 웹사이트(www.opinet.co.kr)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