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제1학기 수강생 모집

2월 11일부터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시작

특허청은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2016년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련기사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13229호)’에 따른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모아 일정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지식재산학’ 전공 과정은 지난해부터 운영되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전국에서 총382명이 학점을 취득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상표법 △연구개발과 지식재산 △지식재산권 관리론 △인터넷과 지식재산권법 등 4개 교육과정이 새로이 추가돼 기존 ‘지식재산개론’을 포함한 총 5개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허청-대학 간 학점교류 확대에 따라 기존의 충남대, 동명대 외에 인제대 재학생도 ‘지식재산학’ 과정을 수강할 경우 졸업을 위한 학점으로 인정받게 된다.

2016년도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1학기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8일부터 6월 20일까지 15주간 온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