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뷰웍스, 세계 최초 TDI 라인 스캔 카메라 'VT시리즈’ 출시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는 18일 세계 최고 사양의 TDI (Time Delayed Integration) 라인 스캔 카메라 ‘VT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웍스 VT시리즈는 최대 18K에 이르는 업계 최고 해상도를 실현해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제품 제조 공정에서 더욱 정밀한 제품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현존하는 TDI 라인 스캔 카메라 제품 중 최고 속도로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VT시리즈는 4K, 6K, 9K, 12K, 18K 등 5가지 모델로 제품 라인업을 갖추어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뷰웍스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WATC(세계일류기술연구센터) 과제로 VT 시리즈의 핵심 부품인 하이브리드 TDI 라인 센서를 개발했다. WATC 과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 원하는 연구과제를 스스로 선정하여 추진하도록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정부 과제다. 하이브리드 TDI 라인 센서는 기존 CCD(Charge Coupled Device; 고체촬상소자)의 아날로그적 장점과 CMOS(Complementary Metal Oxide Semiconductor : 상보성 금속산화막 반도체)의 디지털적 장점이 융합돼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성과가 얻어졌다. 뷰웍스는 100% 국내 기술로 개발한 이 ‘하이브리드 TDI 라인 센서’ 기술을 ‘VTDI (Vieworks+TDI)’로 명명했다.

관련기사



뷰웍스는 하이브리드 TDI 라인 센서 개발 완료 이후 카메라 사업화에 집중 투자해 여러 모델의 카메라를 개발했으며, 이번 VT시리즈를 통해 LCD, PDP, OLED 등 국내외 평판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검사장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TDI 라인 스캔 카메라의 세계 시장은 해외의 소수 업체들에게 독점된 시장이었으나, 이번 VT 시리즈 출시가 반도체,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시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