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제1회 한·중 청년창업교류행사에 참여하세요”,.한중문예진흥원 중국과 공동으로 스타트업 행사

한·중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 창업의 실질적인 장이 민간단체인 (사)한중문예진흥원(김동신 이사장)과 중국 청도시 공청단 청년창업촉진회의 공동주최하에 개최된다.


한중문예진흥원은 오는 3월 10일 국회 대회의실에서 ‘젊은 그대, 미래를 여는 청년의 힘’이라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 행사를 개최한다.

800명 규모의 이번 행사는 (사)한중문예진흥원과 중국 공청단 청도시 청년창업촉진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중문예진흥원 청년창업위원회 등이 창업청년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첫 번째 행사이다. 본 행사는 중국공청단과 교차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미국 Cinerider LLC 및 중국투자펀드가 참여하는 제1회 한-중 청년창업교류대회이다.

주최 측인 한중문예진흥원은 창립 12년의 외교부 산하 단체로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기업을 위해 일회성의 행사가 아닌 거대시장인 중국과의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작년 한중문예진흥원 청년위원회를 발족하여 행사준비를 해왔다.


청년들의 소중한 컨텐츠와 사업아이디어는 곧 국가의 경쟁력이고 국익에 기여하는 소중한 자산이므로 민간 차원에서 대한민국의 역량 있는 분들이 참여하여 챙겨줄 수 있는 사회적 풍토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참가업체는 심사를 통해 행사당일 실제 투자와 관련된 PT 발표자 5팀과 중국 창업센타 지원 5팀이 선발되어 지원혜택을 받게 된다고 한다. 한중투자유치의 기회·한중 창업교류 정보의 제공·창업 아이템 프리젠테이션 기회 등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할 것이라 한다.

제1회 한-중 청년 창업교류대회에서는 2016년 한국 청년창업을 위한 정책 간담회, 중국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 및 투자협약, 한중 청년창업 실전투자 프리젠테이션 및 시상, 중국진출-창업성공을 위한 오픈 상담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오는 3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오는 29일까지 서류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서류신청은 88@kccap.or.kr 혹은 과 (02)591-0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