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이지웰페어, 중국 온라인쇼핑몰 JD닷컴과 제휴맺고 ‘동대문 의류 판매사업’ 본격화

-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 JD닷컴에 ‘이지웰관’ 구축, 정품 패션의류 판매

- 동대문 패션허브 사업, 직구플랫폼 활용해 동대문을 온라인화하여 한국상품 제공

지난 19일 중국 베이징 JD닷컴 본사에서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토니 JD닷컴 부총재(왼쪽에서 두번째)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이지웰페어지난 19일 중국 베이징 JD닷컴 본사에서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토니 JD닷컴 부총재(왼쪽에서 두번째)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이지웰페어


이지웰페어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JD닷컴과 제휴를 맺고 동대문 의류 판매에 나선다.

이지웰페어는 22일 중국 베이징 JD닷컴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동대문 등 한국산 의류를 판매하기로 했다. JD닷컴 온라인 쇼핑몰 내에 몰인몰(Mall in Mall) 형태의 ‘이지웰관’을 마련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전문 MD가 상품을 직접 선정하고 검수해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 1998년에 설립된 JD닷컴은 중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 점유율 49%의 업계 선두주자로 수익규모가 가장 크다. 7개의 물류센터를 비롯해 44개 도시에서 166개 창고를 직접 운영 중이다. 지난 2014년 기준 매출액은 2,602억 위안(46조8000억 원)에 이른다. 중국 300여 개 도시의 4,142개의 배송센터를 통해 당일 배송이 가능한 물류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JD닷컴 관계자는 “한국과 중국 간 교류가 증대되고 한국 음악과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좋은 품질의 한국상품 보강을 원하게 됐다”면서 “이지웰페어와의 제휴가 쇼핑몰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웰페어는 지난해 12월 중국 지모시와 기린그룹, 동대문의 복합쇼핑몰 유어스, 서울봉제산업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동대문의 국산 의류 상품을 중국과 동남아에 수출하기 위한 토대를 만들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수한 국산 의류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마케팅, MD, 영업 등 전문인력을 보강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동대문 패션허브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라며 “직구플랫폼 사업에서 올해에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