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현대證, 투자자문사 일임상품 판매

한가람투자자문과 투자권유 업무위수탁 계약 체결

현대증권은 지난 23일 한가람투자자문과 투자권유 일임을 위한 업무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투자자문사 일임상품 판매 권유대행 업무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투자권유 업무위수탁 계약은 투자일임업자가 자신이 운용하는 투자일임계약의 투자권유 업무를 증권회사에 위탁하고, 증권회사는 엄격한 내부감독에 따라 투자권유업무를 수행하는 계약을 말한다. 이전까지는 고객이 자문사에서 직접 투자 권유를 받아야만 계약 체결이 가능했다. 하지만 현대증권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현대증권 프라이빗뱅커(PB)가 직접 한가람투자자문의 일임상품을 고객에게 투자 권유를 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재형 현대증권 리테일 부문장은 “이번 계약으로 기관투자가에게 제공되었던 우수한 자문사의 투자일임 서비스를 현대증권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운용스타일의 투자자문사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투자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재형(오른쪽) 현대증권 리테일부문장이 이상돈 한가람투자자문 이상돈 대표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증권이재형(오른쪽) 현대증권 리테일부문장이 이상돈 한가람투자자문 이상돈 대표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증권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