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에스원, 통합모니터링 시스템 ‘SVMS 1000채널’ 출시

에스원이 28일 14개 이상 행동패턴을 분석하는 영상 알고리즘이 탑재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SVMS 1000채널’ 출시했다.

SVMS 1000채널은 대학교와 아파트, 산업단지, 대규모 빌딩 등 대규모 모니터링이 필요한 시설에 적용할 수 있도록 1,000대 이상의 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침입감지와 도난, 화재감시, 카메라 무력화 등 에스원이 자체 개발한 총 14종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탑재해 이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분석해 알려줘 대규모 시설에서도 최소한의 인력으로 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스마트검색 뷰어 기능이 탑재돼 차량번호와 얼굴, 색상 등 지능형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저장된 영상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방대한 녹화 영상을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한 대의 카메라에서 동시에 여러 영상을 분석하거나 스케줄 설정도 가능해 카메라의 설치 위치와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



사광호 에스원 기획팀장은 “SVMS 1000채널은 모니터링 요원의 눈을 대신해 24시간 집중 감시가 필요한 중요 시설물에 적합한 시스템”이라며 “SVMS 1000 채널을 도입함으로써 모니터링 요원의 증원 없이 보안성은 높이고 운영경비는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 연구원이 SVMS1000 채널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스원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 연구원이 SVMS1000 채널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스원




강광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