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중기청, 기업가정신 정보 제공 포털 오픈

기업가정신 관련 국내외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신설된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www.eship.or.kr)’를 구축하고 이달 3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한다고 2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학생, 연구자, 일반인, 기업인 등 전 국민이 기업가정신을 쉽게 접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PC 외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 사이트 형식으로 구축됐으며 기존의 e-아카이브, 예스리더(YES리더), 청소년비즈쿨(BizCool) 등에서 서비스하던 기업가정신 활동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한다.


회원 누구나 콘텐츠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유통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방 개설·운영은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특히 한국학술정보(KISS), 교보문고(e북), 국내외 기업가정신관련 학회 등과 협력해 교육동영상(1,000건), 사진(300건), 간행물(100권), 학술논문(129만4,671건), 전자도서(1,005권) 등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김형영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장은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에 발맞춰 학생, 교육자, 일반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가정신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기업가정신 역량과 문화적 토양이 더욱 함양되고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기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총장은 “앞으로 국내외 기업가정신 동향과 정보는 물론 해외전문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영문페이지를 제공해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하는 글로벌 종합정보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