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동부화재 "카톡으로 갖가지 알림 받아보세요"

동부화재는 각종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안내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은행,신용카드,보험회사,택배회사 등이 각종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부화재 고객들은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동부화재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스팸, 스미싱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또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해 건당 1,000자까지 장문의 내용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은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알림톡창 상단에 있는‘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동부화재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만족도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고객행복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앞장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