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대우건설 '청주 사천 푸르지오'- 병원·마트 등 편의시설 풍부...남향위주 배치·3.5베이 도입

<성수기 맞은 분양시장>

대우건설이 충북 청주 사천지구 내에 짓는 ‘청주 사천 푸르지오’는 일대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청주 사천 푸르지오 조감도./사진제공 대우건설대우건설이 충북 청주 사천지구 내에 짓는 ‘청주 사천 푸르지오’는 일대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청주 사천 푸르지오 조감도./사진제공 대우건설







충북 청주 사천지구에서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가 들어선다. 입주한 지 15년 이상이 지난 아파트가 1만 가구 가량 밀집한 지역에서 새로운 대형 브랜드 단지가 탄생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충북 청주 사천지구 1-S블록에 ‘청주 사천 푸르지오’를 다음 달 초 분양한다. 청주 사천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729가구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 면적별로 △59㎡ 204가구 △74㎡ 119가구 △84㎡ 406가구 등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생활편의시설 풍부 = 청주 사천 푸르지오는 택지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율량 2택지지구와 인접해 있어 이미 조성돼있는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며 하나로마트와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등의 시설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사천지구 내 상업시설이 들어설 준주거용지도 단지와 근접해 있다.


단지 주변엔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근린공원이 있고, 무심천, 21만 500㎡에 이르는 ‘문암생태공원’과도 가깝다. 무심천은 6.7㎞에 이르는 산책로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고 있으며 문암생태공원은 바베큐장과 야외공연장, 가족 피크닉장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바로 앞에 사천초교가 위치해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고 인근에 덕성초와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 등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2 순환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로와 서청주IC, 오창IC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이동하기도 쉽다. 청주 시내로의 이동은 인근 46개의 버스 노선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특히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일반산업단지에 차를 이용해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어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 단지다.

◇ 남향 위주 배치, 3.5베이 설계 도입 등 = 단지는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 시켰으며 큰 중앙광장을 조성해 동 간 거리를 떨어뜨려 가구 간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있다.

가구 평면은 푸르지오만의 혁신 평면 설계가 도입됐다.

59㎡타입엔 3.5베이(Bay)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여 다른 59㎡타입에 비해 넓은 거실 폭을 확보했다. 74㎡타입은 모든 가구가 정남향으로 배치돼 일조량이 풍부하며 4베이로 채광도 극대화 시켰다. 팬트리 공간을 이용해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다. 84㎡타입은 내력 벽체가 없는 알파룸을 적용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활용 및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모델하우스는 청주 청원구 사천동 547번지에서 다음 달 초 문을 열 예정이다.

권경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