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아시아나항공과 제휴를 통해 계좌이동제 특화상품인 ‘KB아시아나ONE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KB아시아나ONE통장’은 거래실적에 따라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개인 고객별 1인 1계좌가 가능하다.
매월 통장의 △예금평잔 50만원당 아시아나클럽 4마일리지(월 최고 3,000 마일리지) △급여이체(50만원 이상)·연금수령·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의 실적이 있는 경우 최고 20마일리지 △KB카드(신용·체크) 결제실적 50만원 이상인 경우 최고 20마일리지 적립서비스가 각각 제공된다.
또한 적립 마일리지가 △100마일 이상 1만 마일 미만인 경우 환전 시 50% 환율우대 서비스 △1만 마일 이상 2만 마일 미만인 경우 아시아나클럽 1,000 마일리지 추가적립 △2만 마일 이상 3만 마일 미만인 경우 2,000 마일리지 추가 적립 △적립 마일리지가 3만 마일 이상인 경우 3,000 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아시아나ONE통장’은 항공사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금융과 항공서비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이라며 “계좌이동제를 기점으로 고객들이 기존상품의 금리우대나 수수료면제 서비스를 넘을 수 있는 차별화 된 금융상품을 기대하기 시작한 만큼 향후 다양한 업종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