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생생정보’ 청국장 숙성 삽겹살 맛집 ‘청심재’…위치는 어디?

청국장에 숙성시킨 삼겸살, ‘청장육’으로 유명한 맛집 ‘청심재’가 화제다.

20일 방송된 ‘2TV 저녁 생생정보’의 맛있는 아이디어 ‘고기의 무한변신’편에 청국장 숙성 삼겹살(청장육) 맛집 ‘청심재’가 소개됐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 372번길 44의 ‘청심재’에서는 차원이 다른 고급 삼겹살을 맛 볼 수 있는데 음식으로 마음을 맑게 하는 집이라는 이름 만큼이나 이곳에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요리로 손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곳 청국장 숙성 삼겹살 청장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자연발효시킨 생청국장으로 2차 숙성시킨 특별한 구이다. 생청국장 숙성 과정을 통해 발효돈육 만의 특별한 풍미와 쫀득한 맛을 가지게 된다.

관련기사



이 집의 모든 요리에 들어간다는 청국장은 주인장이 직접 만든다. 보통 청국장은 특유의 냄새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곳의 청국장은 생청국장임에도 냄새가 심하지 않아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냄새없는 청국장의 비법은 바로 깨끗한 짚을 이용하는 것. 청장육이라고 불리는 이집의 청국장 삼겹살은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철판 위에 김치, 버섯, 콩나물과 함께 구워 비법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