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매그나칩, Mobile AMOLED DDIC '글로벌 시장 2위'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대표 김영준)가 Mobile AMOLED Display Driver IC(DDIC) 글로벌 시장 2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매그나칩은 2015년 4분기 Mobile AMOLED DDIC 출하량 기준 시장점유율 38%를 달성했다.

특히, IHS에 따르면, 전 세계 Mobile AMOLED Display Panel 시장은 2015년 기준으로 99%의 시장점유율을 국내 AMOLED 제조사들이 차지하며, 사실상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중 매그나칩이 2015년 기준으로 전체 Mobile AMOLED DDIC 시장의 2위에 해당하는 38%를 차지한 것이다.


회사 측은 글로벌 Display Panel 시장이 AMOLED라는 새로운 테크놀로지로 이전해 가면서, Mobile AMOLED DDIC가 매그나칩의 핵심 제품 포트폴리오이자 고성장 동력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관련기사



매그나칩 김영준 대표는 “자사의 풍부한 IP 포트폴리오와 혼성신호 디자인 및 제조 노하우가 Mobile AMOLED DDIC 시장에서 2위 공급자에 오른 주요한 동력이었다”면서 “고객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 및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지속적으로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그나칩은 2009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에 들어가는 HD(High Definition)에서 WQHD(Wide Quad High Definition)에 이르는 다양한 해상도의 Mobile AMOLED DDIC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