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LH, 에티오피아와 도시주택개발 협력 강화 MOU 체결

현도관(왼쪽) LH 전략사업본부장이 26일(현지시각)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 청사에서 메쿠리아 하일레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장관과 도시개발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LH현도관(왼쪽) LH 전략사업본부장이 26일(현지시각)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 청사에서 메쿠리아 하일레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장관과 도시개발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와 신도시·스마트시티 개발·토지관리·주택개발 분야 기술 및 경험공유 등 도시주택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와 에티오피아 도시개발주택부 간 토지주택 협력 양해각서 체결의 일환이다.

관련기사



이번 MOU를 통해 LH는 에티오피아에 한국형 신도시와 스마트도시, 주택개발 등 도시주택개발 전반에 대한 기술과 경험을 전수하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도관 LH 전략사업본부장은 “두 나라간 공무원 연수, 공동연구 등 협력을 강화하고, 한국의 기술 전수를 통해 에티오피아 도시주택문제 해소와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