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7월31일까지 ‘제6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는 지난 5년간 온라인 수출 교육생 누적 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참가희망자 설명회를 수도권 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쇼핑 플랫폼 이베이(www.ebay.com)를 활용해 전 세계 수억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판매를 겨루는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다.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국내 판매자의 글로벌 판로 확대와 무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한다.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일반인, 소규모 온라인 판매자, 무역·이커머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이나 단체(최대 4명) 단위로 참가할 수 있고 이베이코리아 수출 지원 사이트(www.ebay.co.kr)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올 1월1일 이후 생성한 신규 이베이 ID로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이전에 ID를 생성한 셀러의 경우는 판매 누적금액이 1,000 달러 이하일 때만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의 판매 기간은 접수 완료 후부터 11월 30일까지다.

관련기사



판매 기간 동안 이베이 판매 단기속성 교육, 1대1 멘토링 제공, 동영상 강의 및 온라인 Q&A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참가희망자를 대상으로 6월15일 대구를 시작으로 6월21일과 7월6일 서울, 6월29일 부산, 7월12일 일산 등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2월 초에 개최한다.

이중복 이베이코리아 국경간거래사업 팀장은 “한국에서 온라인 수출 교육을 처음 시작한 선두 기업으로서 온라인 수출 교육생 5만명 돌파를 기념해 올해는 서울 이외 지역으로 참가자 설명회를 확대한다”며 “글로벌 수출창업에 도전하는 젊은 참가자들이 올해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5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자현(27)씨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온라인 수출에 도전하는 지원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지난해 5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자현(27)씨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온라인 수출에 도전하는 지원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