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SSG닷컴 '쓱' 광고 2탄 8월에 쓱

각종 패러디물을 양산하며 광고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SSG닷컴의 광고 ‘쓱(SSG)’ 2탄이 오는 8월 나온다.

신세계그룹의 통합온라인몰인 SSG닷컴은 ‘쓱’ 광고 2탄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메이크 유어 쓱 CF’라는 제목의 캠페인을 통해 26일까지 고객이 직접 SSG의 한글 초성인 ‘ㅅㅅㄱ’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이 가운데 5개를 뽑아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채택된 고객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8월에 방송될 실제 광고 영상 안에 아이디어 제공 고객의 이름을 함께 기재할 예정이다.


배우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 광고가 등장한 이후 SSG닷컴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고,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또 신규 가입자 수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1%, 주문고객수는 20% 이상 증가했다고 SSG닷컴은 밝혔다.

관련기사



또한 ‘쓱’ 광고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선정한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광고학회가 뽑은 ‘올해의 광고상’ TV 부문 대상을 받았고, 각종 패러디물이 등장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