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국TOEIC위원회, 토익 스피킹 기출문제 추가 공개

토익 스피킹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실전과 동일하게 체험

국내 토익, 토익스피킹 주관사인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수험생들에게 토익 스피킹 학습과 시험에 도움을 주고자 토익 스피킹 기출문제를 추가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문항은 실제 출제된 문제로, 토익 스피킹을 준비하는 수험생 누구나 홈페이지 및 토익 스피킹 체험 애플리케이션 ‘TOEIC Speaking Test’에서 실전 기출문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기출 문제 공개로 총 4회 분량의 문제가 제공되어 최신의 시험 경향 파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TOEIC Speaking Test 애플리케이션에 공개된 기출문제는 사전 음량체크, 시험진행, 답변녹음 순으로 실제 토익 스피킹 시험을 치르는 방식과 동일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자신의 답변을 녹음한 뒤 확인할 수 있어 발음을 교정하거나 표현을 다양화하는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TOEIC Speaking Test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내려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YBM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험소개 카테고리를 확인하면 ‘TOEIC Speaking 기출문제 테스트 하기’를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기출 문제 체험 응시가 가능하다.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토익 스피킹의 경우 실전에서 긴장하지 않고, 본인이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하는 것이 고득점의 바로미터다”며 “출제기관이 제공하는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실전 감각을 익혀 고득점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YBM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스피킹 수험생의 편의향상을 위해 YBM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토익 스피킹 센터 길 찾기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길 찾기 기능은 전국에 위치한 140여 개 토익 스피킹 시험센터의 위치, 대중교통 노선, 소요시간 등을 제공해 수험생들이 시험센터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