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폰 앱] InDic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스마트폰용 앱만 있는 게 아니다. 태블릿 PC시장이 확대되면서 아이패드 전용 앱들도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그들 중 괜찮은 녀석들만 골라 장점을 소개한다.










오프라인 사전 앱. 아이패드에 내장된 기본 사전 데이터를 활용,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서도 사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추가할 경우 한국어나 영어 외에 스페인어, 이탈리라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사전 이용이 가능하다. 단어 발음 기능, 단어장, 단어 자동 추천 기능도 지원한다.







타임킬링용 고전 게임 앱. 성냥을 옮기거나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각 레벨마다 제시되는 미션을 해결하면 된다. 600개 이상의 레벨이 있는 6가지 에피소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버스 및 지하철 이동 시나 약속시간에 늦은 친구를 기다릴 때 지루함을 크게 덜 수 있다. 사용자 환경이 매우 단순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자이크 앱. 다른 보정 기능 없이 특정 부위를 가릴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이 탁월하다. 디지털 방식과 흐려짐(블러) 등의 모자이크가 가능하므로 용도에 맞춰 선택해 쓰기에 좋다. 모자이크 강도 또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레이스 자동차와 트랙을 직접 만들어서 경기를 펼칠 수 있는 체감형 레이싱 게임 앱. 1,000개 이상의 조합으로 나만의 레이싱 카를 만들 수 있다. 레이스에서 우승하면 자동차 부품과 꾸기미 재료가 제공된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관련기사



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