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ADT캡스, BNK캐피탈과 보안관제서비스 제휴

김일수(왼쪽) BNK캐피탈 대표와 최진환 ADT캡스 대표가 지난 21일 ADT캡스 본사에서 동산자산에 대한 보안관제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DT캡스김일수(왼쪽) BNK캐피탈 대표와 최진환 ADT캡스 대표가 지난 21일 ADT캡스 본사에서 동산자산에 대한 보안관제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DT캡스




ADT캡스는 지난 21일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캐피탈과 동산자산에 대한 보안관제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DT캡스와 BNK캐피탈은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한 보안관제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나가기로 하고 업계 최초로 동산 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리스업계에서는 이동성이 높은 동산에 대한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금융회사 직원의 방문 등으로 관리하고 있었지만 물리적인 한계가 있었다. 두 업체의 협약으로 실시간 자산관제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게 되면 동산 자산의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이동성이 높은 동산까지 보안관제영역을 넓힌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동산 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일수 BNK캐피탈 대표는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자산관제서비스를 통해 당사 수익성 제고는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사업자산의 도난, 분실에 따른 부담이 해소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강광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