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골프 골프일반

[대한민국 일류브랜드 대상] 바이런 모건 '수제 블레이드 퍼터'

정밀한 밀링...최고의 타구감 선사







바이런 모건(Byron Morgan)은 1989년 마니아들의 지속적인 제작 요청으로 탄생했다. 골퍼의 손과 눈을 즐겁게 해줄 제품을 선보이는 수제 블레이드 퍼터 전문 회사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기계에 밝아 어릴 때부터 바이크나 카트를 직접 만들어서 타고 다녔다는 바이런 모건은 1980년대에 골프용품 업계에 뛰어들었다. 자신의 이름을 달고 전세계에 판매하는 바이런 모건 퍼터에는 26년 넘게 쌓아 온 퍼터 헤드 연구와 독창적인 기술력이 녹아 있다. 기능적인 부분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 비치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색감이 더해진 감성적인 퍼터다. 정밀한 밀링과 스탬핑 등 모든 공정은 캘리포니아 현지에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퍼터를 제작하고 있다.


바이런 모건은 일자 형태의 블레이드 퍼터만 제작한다. SUS 303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직선 스트로크에 적합한 페이스 밸런스 제품이다. 최고 수준의 페이스 밀링 기법으로 부드러운 타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델별, 길이별로 최적의 스윙 웨이트를 찾아 밸런스를 맞춤으로써 직진성도 뛰어나다. 2016년 신제품으로 총 4개(HB15-더블 벤드 샤프트, DH89-트위스트 넥, 612·615-플러머 넥)의 모델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헤드 솔의 독특한 디자인으로도 유명한 바이런 모건 블레이드 퍼터는 2013년 골프용품 전문 사이트 마이골프스파이가 뽑은 최고의 블레이드 타입 퍼터 톱3에 들었다. 28개 제품 중 3위였다. 2014년에는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거리별 퍼트 정확도를 실험했는데 다시 3위를 지켰고 2015년 조사에서는 29개 퍼터 중 4위를 차지했다. ㈜에스앤피골프무역(www.byronmorgan.co.kr)이 수입 시판한다. (02)3446-0993

박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