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 CCM 인증은 기업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 여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하나투어 측은 “지난 2012년 여행업계 최초의 단독 인증에 이어 2014년과 올해까지 총 3회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롯데월드, 주한브라질대사관과 협약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주한 브라질대사관과 삼바축제 홍보 강화 및 문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삼바축제 공연 등 문화 콘텐츠 교류와 협력 △브라질 관광객 대상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워터파크 우대 등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에버랜드, 그랑블루 가든 오픈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가 푸른 바다를 콘셉트로 ‘그랑블루 가든(Grand Blue Garden)’을 선보였다. 장미원 옆 포시즌스가든이 여름 테마로 변신한 그랑블루 가든은 라벤더·샐비어·안젤로니아 등 푸른색을 띠는 8종 5만송이의 여름 꽃과 함께 무늬문주란·소철 등의 열대 관엽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 패밀리스파 운영
경기도 광주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오는 7월1일부터 야외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파 야외 존’을 오픈한다. 패밀리스파 야외 존은 약 3,000㎡ 규모로 실내 인도어풀과 야외 스파존으로 구성된다. 이 중 야외 스파 존에는 25m 크기의 ‘스위밍풀’을 비롯해 어린이 전용 공간인 ‘EQ풀’ 등이 있다.
익스피디아, 멤버십 업그레이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가 기존 멤버십 프로그램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익스피디아플러스(Expedia+) 멤버십’ 제도를 최근 도입했다. 기존에는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쿠폰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필요했으나 이제는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