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려대 세종발전연구회 떴다…세종시 발전 견인

세종산학협력단도 신설

고려대가 세종발전연구회를 발족하고 세종산학협력단을 신설하며 세종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자임하고 나섰다.


고려대는 29일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세종발전연구회를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세종발전연구회 발족식에는 선정규 고려대 세종부총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안아람 세종산업기획단장, 진혁 KIAT 단장, 김광수 SNE(리서치)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발족식 이후 서울시립대 노춘희 명예교수가 ‘세종시의 바람직한 미래상과 대학의 역할’란 주제로, 김광주 SNE리서치 사장이 ‘세종시 지역전략산업(에너지IoT) 발전전망 관련’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세종발전연구회는 세종시가 안고 있는 각종 주요현안, 세종시 발전을 위한 과제, 세종캠퍼스에서 관심있는 R&D(비 R&D) 포함) 과제 등과 관련된 특별강연, 세미나, 워크샵, 토론회를 분기별로 1회 개최한다.

관련기사



올해 3분기에는 세종지역산업기획단 및 세종창조경제혁심센터와의 간담회를 추진하고 4분기에는 자동차 부품, 바이오소재, 기계부품, 에너지 IoT 등 세종지역 핵심산업에 대한 산·학·연 개방형 플랫폼 구축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고려대는 또한 고려대 산학협력단 산하 세종산학협력실을 확대해 별도 법인인 세종산학협력단으로 신설, 세종캠퍼스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과 함께 산학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선정규 고려대 세종부총장은 “세종산학협력단 신설 및 세종발전연구회 발족을 계기로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인근의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와 대덕·세종시를 중심으로 이어지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교육 및 연구의 명실상부한 중추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