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한국투자증권, 초등학생을 위한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1일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경제 개념 정립을 위한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을 진행했다.한국투자증권은 지난1일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경제 개념 정립을 위한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을 진행했다.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일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올바른 경제 개념 정립을 위해 지역 초등학생 40명을 초청해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경제는 무엇인가요? ▲물물교환의 유래 ▲지폐탄생의 배경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합리적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상화폐 쇼핑’과 ‘용돈 기입장 작성’ 등의 가상 경제 체험도 함께 이뤄졌다.


한국투자증권의 지역사회 사회공헌사업 일환인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은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참여한 어린이들은 총 200여명이다.

관련기사



이희주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위해 경제교실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며 “단순 봉사활동을 넘어 금융투자회사만이 가진 인적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국투자증권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기적성 개발을 지원하는 ‘꿈을 꾸는 아이들 재능지원’,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을 위한 ‘한울타리 정나누기 교복지원’, ‘청소년 축구교실’, ‘겨울방학 급식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