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나고야식 장어덮밥이 화제로 떠올랐다.
8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밥상의 神’ 코너에서는 나야고야식 장어덮밥으로 유명한 ‘마루심’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고무래로10길 10 청구빌딩 1층에 위치한 이곳은 기력보강과 원기충전에 최고라는 장어덮밥이 유명하다.
이곳 나고야식 장어덮밥의 비밀은 바로 남다른 장어 손질에 있었으니 직접 제조한 샤워실에서 장어를 세척한다는 고수, 샤워기 3개를 틀어 놓고 무려 3일 동안 장어들을 샤워 시킨다. 이렇게 하면 샤워기의 높은 수압으로 장어들의 불순물들이 모두 빠져 나간다. 이렇게 장어를 씻으면 흙냄새는 물론 특유의 비린내까지 완벽 제거된다.
이제 깨끗이 손질한 장어가 준비되면 장어 머리와 뼈, 야채 등을 불에 구운 뒤, 과일을 넣고 특제 양념장을 만들어 주는데 여기에 고수만의 특급 비기가 있었으니 바로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온 100년 비법 간장이다.
마지막으로 이 간장을 넣고 14시간동안 끓여주면 특제 양념장이 완성된다. 3일 동안 정성을 다해 세척한 장어와, 일본에서 직접 배워온 100년 비법 양념장의 만남, 나고야 식 장어덮밥. 이 나고야식 장어덮밥은 먹는 방법도 특별하다.
덮밥을 4등분으로 나눠, 장어와 밥 고유의 맛을 그대로 즐기고, 와사비를 뿌려 함께 비벼 먹고, 녹차 물과 함께 말아 먹는 등 4가지 방법으로 먹어줘야 한다. 그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맛은 물론이오, 한 그릇에 4가지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더욱 특별한 장어덮밥이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화면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