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슬로건 공모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양준욱, 이하 서울시의회)는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함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모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www.smc.seoul.kr)에 있는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yuan1230@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은 한글자수 15자 내외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재정 확충, 정책보좌관제 도입 등 지방자치의 선도적 역할을 의미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면 된다. 제8대 후반기 슬로건은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였고 제9대 전반기 슬로건은 ‘바꾸고, 지키고, 뛰겠습니다’ 였다.

당선작은 상징성과 인지도, 참신성, 활용도를 중점적으로 심사해 7월 말 결정될 예정이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 장려작 3명에게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관련기사



선정된 슬로건은 제9대 후반기가 끝나는 오는 2018년 6월까지 의정활동 홍보영상과 각종 간행물 등에 서울시의회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서울시의회 공보실(02-3702-1306)로 하면 된다.

서울시의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시민이 원하는 의회상을 확립하고, 이를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의 방향으로 삼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라며 “공모를 통해 의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