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KT 업무용 포털 비즈메카 이지,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 출시

조직도 상에서 클릭 통해 대화 가능

메일, SNS 연동돼 활용성 높여

5개월 만에 가입사 9,000곳 돌파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EZ)’에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지난 1월에 출시된 이후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 고객사가 9,000개를 넘어섰다.

비즈메카 이지에서 서비스하는 업무용 메신저에는 조직도가 연동돼 있어 조직도 상으로 메신저를 보내는 게 가능하다. 메신저를 보낼 때는 수신자가 자리에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또 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업무용 메신저가 연동돼 활용성이 높다. 앞으로는 비즈메카 가입한 회사면 어떤 구성원이든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다는 게 KT의 계획이다.


또 ‘나의 할 일’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비롯해 구성원들의 업무 진행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영업관리, 판매관리 등 기능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한편, 비즈메카 이지는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불편사항 등을 개선, 반영하고 있다.

이선우 KT기업솔루션 본부장은 “출시 5개월만에 비즈메카 이지의 가입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KT의 소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비즈메카 이지(EZ)’에서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비즈메카이지의 업무기능은 30여종으로 대폭 늘어났다. /사진제공=KT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KT의 소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비즈메카 이지(EZ)’에서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비즈메카이지의 업무기능은 30여종으로 대폭 늘어났다. /사진제공=KT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