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서울경제TV] SK건설, 아파트 주차장에 ‘문콕’ 막는 주차유도선 적용

부산 금정구청 제안으로 지하주차장 30면에 시범 적용

문콕사고 방지·입주민 편의 도모… 승·하차 공간 배려

오는 8월 입주하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 ‘구서 SK뷰’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유도선을 적용한 모습. / 사진제공=SK건설오는 8월 입주하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 ‘구서 SK뷰’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유도선을 적용한 모습. /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은 오는 8월 입주하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 ‘구서 SK뷰’ 아파트 주차장에 문콕사고를 방지하는 주차유도선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입차 등 고급 차량이 늘면서 주차장 문콕 사고로 이웃 주민들간에 얼굴을 붉히는 일이 잦아지자 아이디어를 낸 것이다.

관련기사



SK건설은 부산 금정구청의 제안으로 ‘구서 SK뷰’ 아파트 지하주차장 30면에 문콕 방지용 주차유도선 도색작업을 완료했다. 주차유도선은 주차장 뒷벽에 주차공간 넓이로 2개의 보조선을 수직으로 그려서, 운전자가 좌우 균형을 맞춰 주차공간 안에 주차를 할 수 있게 돕는다. 문콕사고를 방지할 뿐 아니라 비뚤배뚤 주차하는 일도 없어지게 되면서 입주민들끼리 서로 승·하차 공간을 배려하는 바람직한 주차문화도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SK건설이 시공하는 구서 SK뷰는 지하3층 지상17~24층의 8개동 총 693세대 아파트 단지로 오는 8월 입주예정이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