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 멀티랩'

■증권사 상품 베스트컬렉션

글로벌 자산배분으로 장기성과 달성 추구



미래에셋증권(037620)은 전문가가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일대일 맞춤형 랩어카운트 ‘프리미어 멀티랩’을 추천했다.


프리미어 멀티랩은 증권사 지점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전담 고객별로 투자 목적과 성향을 충실히 반영해 운용하는 일대일 맞춤형 투자일임 상품이다. 투자환경뿐만 아니라 고객의 특성 변화까지 감안해 시의 적절하게 투자 대상을 변경해주거나 비중을 조절해 준다. 특히 단기 성과에 치중하기보단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장기성과 달성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기존 랩 상품들이 국내 개별 주식 관련 상품을 주로 담았던 것과 달리 환매조건부채권(RP), 펀드, 채권 등 다양한 자산군을 편입한다. 각 지점의 자산관리 전문가는 매달 본사가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과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편입 종목을 구성해 랩을 운용한다. 이를 통해 단일 상품 투자 비율을 제한해 수익률과 안정성을 함께 추구한다. 특정 자산에 과도하게 투자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위험도를 낮추는 것이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자산군과 투자 수단을 활용해 운용되기 때문에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고 시장 여건 변화에 따른 단기 전술적 대응 역시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상품의 수수료는 주식형 연 2.8%, 현금 및 환매조건부채권(RP) 연 0.1%, 국내외 펀드 및 채권 등은 0.3%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