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설계·기획에 전문가 참여 … ‘큐레이션 아파트’ 첫선

'한양 수자인 레이크블루'

청라국제도시에 이달 공급

한양이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하는 ‘청라 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조감도./사진제공=한양한양이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하는 ‘청라 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조감도./사진제공=한양




한양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국내 최초로 ‘큐레이션 아파트’를 공급한다. 큐레이션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파트 설계와 기획 과정에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양은 이달 청라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청라 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에 분야별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를 아파트에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세부적으로 보면 주부들의 관심이 높은 수납의 경우 정경자 ‘한국정리수납협회장’의 자문을 받아 생활동선을 고려한 특화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조경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의 한상경 대표가 참여했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역시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숀리가 참여해 전문성 있는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한양 관계자는 “한국 정서에 최적화된 특화 조경시설을 비롯해 스마트홈 서비스, 동선까지 고려한 수납공간, 체계적인 운동시설 등 다른 단지에서 찾아볼 수 없던 전문화된 시설로 랜드마크급 단지로 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 1,534가구로 지어진다.

권경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