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KT&G,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 무료 지원

KT&G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무료로 면접용 대여해주기 위해 마련한 ‘상상옷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용 복장을 고르고 있다./사진제공=KT&GKT&G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무료로 면접용 대여해주기 위해 마련한 ‘상상옷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용 복장을 고르고 있다./사진제공=KT&G


KT&G는 회사 면접용 정장을 취업준비생들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상상옷장’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상상옷장은 각종 면접을 앞두고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취업준비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용 정장과 셔츠, 넥타이, 벨트, 구두 등 의류를 재학생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기획 뿐만 아니라 의류 구입과 상상옷장 설치에 필요한 경비 전체는 KT&G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상상펀드를 활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의류업체 코오롱FnC의 브랜드 지오투가 고급정장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다.

관련기사



상상옷장 설치 지역은 충남대와 강원대, 계명대 등 수도권에 비해 취업여건이 열악한 지방의 6개 대학이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학생 입장에서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창출과 취업난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