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NH투자증권 'QV iSelect 롱숏플랫폼'

■증권사 상품 베스트컬렉션

개인 투자자도 손쉽게 롱쇼트 전략 구사 가능



NH투자증권(005940)은 개인 투자자들도 손쉽게 롱쇼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QV iSelect 롱숏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가 직접 QV iSelect를 통해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은 매수(롱)하고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보이는 종목은 대차매도(숏) 해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개별 종목의 성장성을 고려해 매수하고 싶지만 시장 불안정으로 주식시장 자체의 위험이 예상돼 투자가 망설여질 경우 QV iSelect를 통해 개별 주식은 매수하면서 주식 시장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매도하는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수 있는 것이다. 중국 자동차 관련 주식을 매수하고 일본 자동차 관련 주식을 매도하는 식의 글로벌 투자도 할 수 있다.

QV iSelect의 매수·대차매도 종목 비중은 각각 50%이며 최대 5종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 일본, 홍콩에 상장된 주요 주식 및 상장지수증권(ETN) 약 3,000개를 매수 선택할 수 있으며 대차매도가 가능한 종목에 한해 매도 선택을 할 수 있다.


QV iSelect는 설계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기 위해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번거로운 절차 대신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복제하는 파생결합증권을 청약해 투자가 이뤄진다. 해외주식 투자에 필요한 환전절차와 환전수수료도 없으며, 양도소득세(22%)가 부과되지 않고 배당소득세(15.4%)가 적용된다. 일반 파생결합증권과 달리 상시 청약할 수 있고 상시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

관련기사



QV iSelect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QV MTS’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준가격 평가 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hqv.com) 또는 고객센터(1544-0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