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늘의 자동차] 현대차, i30 출시 기념 '핫 해치 페스티벌' 개최

해치백 레이싱 대회

일리네이어 도끼, 더 콰이엇 공연도

현대차는 준중형 해치백 i30 출시를 기념해 24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신형 i30와 해치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현대차는 준중형 해치백 i30 출시를 기념해 24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신형 i30와 해치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해치백 차량 ‘i30’ 출시를 기념해 24일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치백에 관심 있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에 응모할 수 있다. i30의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해치백 레이싱 대회가 진행된다.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레이싱 대회는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 코스에서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짐카나 경기’로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단체전은 신형 i30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현대자동차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없이 해치백 차량을 소유 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자차를 가지고 출전할 수 있다. 해치백 레이싱 대회에 출전하고자 하는 고객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브랜드의 해치백 차량 동호회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응모한 고객 중 15개의 단체전 참가팀과 30명의 개인전 참가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최근 ‘해치걸’의 정체가 전격 공개된다. 해치걸의 일상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연습 장면 등은 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게시판(http://www.facebook.com/AboutHyundai)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방문객들이 축제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유명 힙합 크루인 일리네어의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를 비롯해 인기 걸그룹 헬로비너스와 함께하는 ‘핫 해치 i30 콘서트’를 개최해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i30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돌아온 ‘핫 해치 i30’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