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국민은행, 맞춤형 펀드 관리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찾아주는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와 가입한 펀드를 분석하고 진단하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19일부터 제공하는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수익성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하고 고객 성향에 가중치를 주어 최적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관련기사



또 28일부터 제공하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하고 있는 펀드의 진단을 통해 계속 투자,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6개 평가항목을 평가하여 다섯 단계의 평가등급 책정 후 건강진단 보고서를 제공하여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가지 신규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중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 해소와 이미 가입한 펀드상품의 관리 때문에 항상 고민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윤홍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