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구글독스, 한글 입력 시 오류 발생…"현재 원인 검토 중"

'년·월·일' 입력 후 스페이스 바 누르면 저절로 '삭제'

새 문단 시작·띄어쓰기 사용 시에도 '오류' 발생

구글독스 오류 문제 예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구글독스에서 ‘2016년 9월 19일 월요일 구글독스를 이용해 글을 입력하고 있는 모습. 스페이스바를 정상적으로 눌렀으나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문장을 입력한 예시./출처=연합뉴스구글독스 오류 문제 예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구글독스에서 ‘2016년 9월 19일 월요일 구글독스를 이용해 글을 입력하고 있는 모습. 스페이스바를 정상적으로 눌렀으나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문장을 입력한 예시./출처=연합뉴스


현재 구글의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구글독스’에서 한글을 입력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업계가 밝힌 구글독스의 문제점은 한 두 개가 아니다. 우선 크롬에서 구글독스를 실행한 뒤 한글을 입력하다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앞글자가 지워진다. 예를 들어 ‘2016년 9월 19일 월요일’을 입력한 경우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띄어쓰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앞글자인 ‘년’, ‘월’, ‘일’ 등이 각각 지워진 채 보인다.


또 엔터(Enter) 키를 눌러 문장 아래에서 새롭게 문단을 시작할 때에도 이전 문장의 가장 마지막 글자가 하단을 내려오는 오류가 발생하며, 띄어쓰기 역시 한 글자 전에 적용되는 등 비정상적이다.

관련기사



사용자들은 이달 초 구글의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문제가 발생한 것을 추정하고 있다. 오류나 건의 사항 등을 등록하는 ‘도움말 포럼’에는 관련 글이 올라와 있다. 한 이용자는 “영어 입력은 문제없는데 한글 입력만 문제”라고 지적했고, 또 다른 이용자는 “구글 문서를 업무용으로 쓰는 입장에서는 당황스럽다”며 답글을 달았다.

이에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스페이스 바 입력 오류는) 전체가 아니라 일부 이용자의 문제일 수 있다”며 “현재 정확한 원인이나 문제 여부를 내부에서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